본문 바로가기

2023년

부가세 계산기 - 계산기나라 활용


부가세(부가가치세)는 상품(재화)의 거래나 서비스(용역)의 제조과정에서 얻어지는 부가가치(이윤)에 대하여 과세하는 세금인데요, 사업자가 납부하는 부가가치세는 매출세액에서 매입세액을 차감하여 계산합니다.

 

부가가치세는 물건값에 포함되어 있기에 실제로는 소비자가 부담하는 것이며, 사업자가 세무서에 납부하게 됩니다. 따라서 부가가치세 과세대상 사업자는 상품을 판매하거나 서비스 제공시 거래금액에 일정금액의 부가가치세를 징수하여 납부해야 합니다.

 

오늘은 부가세 계산기를 이용해보기 위해서 계산기나라(계산기나라 (dailyest.co.kr))라는 사이트를 활용해보았습니다. 해당 사이트 이외에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산기나라에서는 부가세, 비만도(체지방), 만나이, 4대보험, 연봉(월급), 퍼센트, 로또세금, 아기 혈액형 확률, 증여세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점심메뉴 추천과 닉네임생성기 닉네임추천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부가세 계산기는 두가지의 계산방식을 제공합니다.

 

첫번째는 합계금액으로 계산하기인데요, 부가세가 포함된 합계금액을 알고있는 경우에 공급가액과 부가세를 분리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합계금액을 1.1로 나눈 금액이 공급가액이 되고, 합계금액에서 공급가액을 뺀 금액이 부가세가 됩니다.




합계금액을 입력하고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예를들어서 합계금액에 500,000원을 입력하면 공급가액은 454,545원 및 세액은 45,455원이 나옵니다.

 

두번째는 공급가액으로 계산하기인데요, 공급가액을 알고있고 부가세를 포함한 합계금액을 알고싶은 경우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공급가액과 부가세를 더한 금액이 합계금액이 됩니다.

 

공급가액을 입력하고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결과확인이 가능한데요, 공급가액에 500,000원을 입력해보니 합계금액은 550,000원 및 세액은 50,000원이 나왔습니다.

 

<관련글>

https://banggo.tistory.com/63

 

기념일 계산기 (포털/사이트/어플)

소중한 사람과의 기념일은 소중한 추억이 될 수 있기때문에 잊어버리지 않고 기억하고 있어야 합니다. 따로 기록을 해두든지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을 활용하여 저장해놓을수도 있습니다. 이번

banggo.tistory.com

https://banggo.tistory.com/55

 

운동 칼로리 계산기 - 다이어트신(다신) 칼로리사전 활용

Calorie는 에너지의 단위인데요, 온도가 다른 물체 사이에 전해지는 에너지의 양이며, 물질의 온도를 높이는데 소요되는 열의 양입니다. 라틴어의 열을 의미하는 단어인 calor에서 유래했고, 칼로

banggo.tistory.com

https://banggo.tistory.com/17

 

소송비용 계산기 [소송비용 이자계산]

대한법률구조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소송비용 계산기를 이용해보려고 하는데요, 다양하게 계산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그중에서 소송비용 이자계산 서비스를 이용해보고자 합니다. 사

bang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