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3년

개인 안심번호 서비스 [KT 050 번호]


케이티에서 이용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 중 050 개인 안심번호 서비스가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상품 > 모바일 > 부가서비스 메뉴 순으로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는데요, KT 050 번호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부가세를 포함하여 한달에 1,100원이라는 비용이 필요합니다.

 

개인간 직거래 또는 주차번호판 등에 휴대폰번호 대신 050 안심번호를 알려주면 개인정보가 노출될 염려가 없습니다. 또한, 상대방이 나의 050 안심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보내면 나의 휴대폰으로 음성통화 및 문자수신이 가능합니다.




가입한 휴대전화 번호로 연결되는 050 안심번호 1개가 부여되고, 상대방이 나의 050 안심번호로 전화를 걸거나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가입한 휴대전화로 수신됩니다.

 

상대방이 나의 050 안심번호로 전화를 걸면 내 휴대폰 화면에 상대방 전화번호 + 050으로 표시되고, 050 안내문자가 동시에 수신됩니다. 상대방이 나의 050 안심번호로 문자메시지를 보내면, 문자메시지 내용 앞에 050 문구가 삽입되어 표시됩니다.

 

KT 휴대전화 고객만 가입할 수 있고, 선불고객 제외 및 후불요금제 고객만 가능합니다. 050 안심번호는 뒷 네자리에 한해서 희망하는 번호로 우선 요청할 수 있지만, 해당 번호가 없을 경우에는 가장 유사한 번호로 임의 할당될 수 있습니다.




050 안심번호 변경은 3개월내 2회까지만 가능하고, 가입한 휴대전화 번호로만 연결되며, 가입한 휴대전화 외 다른 전화번호로는 연결이 불가합니다.

 

안심번호로 걸려온 통화는 [상대방 전화번호 + 050] 형식으로 발신번호가 표시되어, 일반 수신통화와 구별이 가능합니다. 다만, 해당 번호로 다시 전화를 걸 경우에는 일부 통화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나의 050 번호로 전화를 건 상대방에게 내가 다시 전화를 걸면 나의 휴대전화 번호가 노출되고, 발신시 휴대전화 번호 노출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발신번호표시제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23# + 상대방전화번호를 입력하여 통화하시면 됩니다.

 

<관련글>

https://banggo.tistory.com/35

 

우주패스올 혜택 알아보기

우주패스all 또는 우주패스올 혜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월 9,900원부터 이용할 수 있지만 최초가입시 첫달에는 1천원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SKT 특정요금제 이용시 무료 및 할인혜

banggo.tistory.com

https://banggo.tistory.com/18

 

플로 이용권 가격 (T혜택 및 제휴 요금제)

FLO는 실제로 제가 몇달 전까지만 해도 이용했던 서비스입니다. 이용중인 통신사가 SKT라서 멤버십 혜택을 받았었는데요, 최근들어 노래를 거의 안듣게 되면서 해지했습니다. 추후에 또 노래가

banggo.tistory.com

https://banggo.tistory.com/4

 

티라이트 삼성카드 혜택 및 연회비

저는 현재 T라이트 농협카드를 이용하고 있는데요, 실적만 충족되면 자동으로 통신료가 할인되기때문에 혜택을 따로 신경쓸 필요가 없어서 편하더군요. 삼성카드에서도 동일한 이름의 카드를

bang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