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은 우리나라의 건강보험 제도인데요, 모든 국민이 의무적으로 가입하여 의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건강보험에 가입해야 하며, 소득에 따라 보험료를 납부합니다. 이를 통하여 의료비 부담을 줄이고, 건강문제 발생시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국민건강보험 제도를 운영하고 관리하는 공공기관입니다. 이 기관은 국민의 건강증진과 의료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설립되었으며, 국민이 건강보험 혜택을 안정적으로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업무를 수행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에서는 신속하고 정확한 상담으로 고객감동을 실현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과 관련하여 가입자격/보험료/보험급여/건강검진/의료급여/노인장기요양보험 등 각종 제도안내 및 업무상담을 하고 있으며, 건강보험 외 연금/고용/산재보험과 같은 4대 사회보험의 보험료 납부관련 상담도 함께하고 있습니다.
건강보험 전화번호는 1577-1000번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고객센터(콜센터) 대표번호이며, 전화통화로 간편하게 건강보험 및 장기요양보험 전반에 대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상담가능 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고, 해외에서 전화하실 경우에는 해외직통번호 82-33-811-2001번으로 하시면 됩니다. 또한, 국민연금 보험료 문의는 1355번, 고용산재 보험료 문의는 1588-0075번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ARS 단축번호별 서비스 내용은 위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업무시간 내와 업무시간 외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 번호별 서비스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고객센터 인사말이나 각종 안내멘트가 송출되는 중이어도 단축번호를 누르시면 곧바로 해당 서비스로 이동하며, 평일 업무시간 외 또는 주말과 공휴일에도 셀프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납부마감일 등 전화가 많이 집중될 경우에는 업무시간 내라고 하더라도 상담사 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며, 일시적으로 셀프서비스만 안내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통화요금은 ARS 안내멘트 이후부터 적용되고, 유선전화는 발신지역에 따라 시내/시외전화 요금이 적용될 수 있으며, 무선전화는 고객이 이용중인 요금제에 따라 달리 적용됩니다.
고객이 ARS를 통하여 원하는 상담일시를 예약하면, 고객센터에서 지정날짜 및 시간대에 고객에게 전화를 드리는 전화상담예약(Call Back)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번호로 전화한 고객이 상담사연결 대기중에 있을때 ARS로 자동안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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