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4년

토스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 절차


카드를 분실한 경우 분실신고를 하고,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토스카드 재발급 및 분실신고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자 하는데요, 전화문의를 원할경우 일반상담 1599-4905번 및 피해/사기상담 1661-4905번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이용가능 시간은 연중무휴 24시간이라고 하네요.

 

토스뱅크 카드를 분실했다면, 사고방지를 위하여 분실신고를 먼저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재발급이 필요한 경우 토스뱅크카드 [관리] 메뉴의 [카드재발급]을 통하여 바로 신청할 수 있어요.




분실신고 절차는 토스 앱 > 왼쪽하단의 홈 > 토스뱅크 > 내 체크카드로 쓴 금액 > 오른쪽상단의 설정(톱니바퀴) > 분실신고 순입니다. 재발급 절차는 토스 앱 > 왼쪽하단의 홈 > 토스뱅크 > 내 체크카드로 쓴 금액 > 오른쪽상단의 설정(톱니바퀴) > 카드재발급 순입니다.

 

기존에 OTP를 사용중이었다면 OTP도 합께 재발급됩니다.

 

토스신용카드는 하나카드와 함께 운영하고 있기에, 토스신용카드를 잃어버린 경우에는 재발급 신청을 하나카드 고객센터로 하실 수 있습니다. 하나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00-4970번이고,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토스뱅크 모임카드 재발급의 경우, 부정사용 방지를 위하여 분실신고부터 진행해야 하며, 각각의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분실신고 절차는 토스 앱 > 우측하단의 전체 > 토스뱅크 > 모임카드 > 우측상단의 관리(톱니바퀴) > 분실신고 순이고, 재발급 절차는 토스 앱 > 우측하단의 전체 > 토스뱅크 > 모임카드 > 우측상단의 관리(톱니바퀴) > 재발급 순입니다.




토스 유스카드 재발급의 경우, 다시 만들어야 하며 수수료 4천원이 필요합니다. 절차는 토스 앱 > 전체 > 토스 유스카드 > 카드 다시만들기 순입니다. 만 14세 미만 고객은 토스를 가입할때 동의해주신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다시 받아야 하고, 카드신청 전에 분실신고 먼저 진행하셔야 합니다.

 

토스뱅크 체크카드의 경우, 하나의 계좌당 하나의 카드만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혹시라도 다른색상의 카드로 변경하고 싶으시면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절차는 토스 앱 > 우측하단의 전체 > 토스뱅크 > 내 체크카드로 쓴 금액 > 우측상단의 관리(톱니바퀴) > 카드 재발급 순입니다.

 

<관련글>

https://banggo.tistory.com/89

 

국민카드 포인트리(KB 포인트리) 적립 & 사용방법

국민카드 포인트리 또는 KB 포인트리는 KB금융그룹 통합 포인트이고, 1P는 1원의 가치를 가지며,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추천카드로는 금융포인트리카드, ONE카드, ONE체크카드, 가온

banggo.tistory.com

https://banggo.tistory.com/87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방법 & 적립기준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 적립과 관련하여 몇가지 내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는 대중교통비 지출에 부담이 큰 서민의 교통비를 절감하고, 보행이나 자전거 등 친환

banggo.tistory.com

https://banggo.tistory.com/58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사용기간), 한도, 재발급 등 안내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또는 사용기간과 한도, 분실/도난, 재발급, 연회비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카드를 발급받으면 즉시 카드 뒷면 서명란에 서명해주시고, 카드번호와 분실

bangg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