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비해서 파킹통장 상품을 제공하는 은행들이 늘어난 것 같습니다. 파킹통장의 가장 큰 장점은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하면서도 나름 괜찮은 금리를 챙겨준다는 것인데요, 일부 상품의 경우 정기예금보다 금리가 높기도 합니다.
이번시간에는 케이뱅크 생활통장 또는 생활비통장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좀전에 말씀드렸던 파킹통장과 유사한 성격을 가지고 있는 상품이기도 합니다.
가입대상은 만 17세 이상 실명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이고, 예금종류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이며, 가입금액 및 가입기간에는 제한이 없습니다.
가입방법은 신규로 가입하거나 또는 보유한 입출금상품에서 교체할 수 있고, 교체가능상품은 MY 입출금통장과 듀얼K 입출금통장입니다.
해당상품의 수수료 혜택으로는 당행/타행 이체 및 당행/타행 자동이체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전국은행 및 GS25편의점 ATM기 입출금 수수료가 무료이며, 수수료는 은행정책에 따라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금리는 현재날짜 기준으로 300만원까지는 연 3.00%, 300만원 초과부터는 0.10%입니다. 금리는 보유한 생활통장 중 1인 1계좌에 한해서 적용되고, 생활금리 적용계좌와 생활통장은 금액구간에 관계없이 연 0.10%가 적용됩니다.
이자계산방법은 일자별 최종잔액에 대하여 금액 구간별 금리를 적용한 일별이자를 합산하여 계산하고, 이자결산지급일은 매월 셋째주 토요일입니다. 생활금리 적용계좌는 케이뱅크 앱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금액을 보관하고 싶으시면 케이뱅크의 플러스박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날짜 기준으로 최대 3억원까지 조건없이 연 2.3%의 이자를 제공하고, 바로 이자받기를 활용하시면 하루에 한번씩 이자를 받아 일복리 효과도 누릴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