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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한화생명 보험금청구 절차와 방법


한화생명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한화생명 보험금청구 절차 및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사고보험금을 신청 및 조회하시고, 청구절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무를 보실 때에는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으니 고객센터 1588-6363번으로 연락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사고보험금 청구절차

 

① 계약사항 확인 : 계약조회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보장내용(약관) 확인 : 상품공시실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③ 사고보험금 청구서류 : 사고보험금을 신청하기 전에 청구서류를 반드시 확인하세요.

④ 사고보험금 청구 : 원하는 청구방법으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⑤ 사고보험금 접수/지급내용 조회 : 접수가 완료되면 절차에 따라 심사 후 처리됩니다.




 

2. 보험금 청구방법

 

① 고객 방문 청구 : 신분증과 구비서류를 지참하여 고객센터/지점(평일 09:00~15:30) 등을 방문합니다.

② FP를 통한 대리 청구 : 담당 FP에게 구비서류를 제출합니다.

③ 등기우편 청구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55, LG마포빌딩 3층 한화생명 사고보험금 우편청구 심사 담당자 앞(우편번호 04143) 주소로 우편 발송을 합니다.

④ 콜센터를 통한 FAX 청구 : 콜센터 상담 후 안내받은 FAX번호로 구비서류를 송부합니다.

 

⑤ 인터넷 청구 : 한화생명 홈페이지의 [사고보험금 신청/조회] 메뉴에서 접수합니다.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동일해야 가능하며, 계약자와 수익자가 동일한 부모이고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이용가능 시간은 365일 24시간이며, 17시 이후 신청건은 익영업일에 접수 처리됩니다.




⑥ 모바일 청구 : 스마트폰 앱에서 [사고보험금 신청] 메뉴를 활용하거나,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신청합니다.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동일해야 하며, 계약자와 수익자 모두 동일한 부모이고 피보험자가 미성년자인 경우에도 가능합니다.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다른 경우에는 피보험자의 동의를 받아 신청할 수 있고, 피보험자와 수익자가 동일한 계약에 대하여 청구 대상자의 동의를 받아 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용가능 시간은 365일 24시간이고, 17시 이후 신청건은 익영업일에 접수 처리됩니다.

 

3. 보험금 청구시 유의사항

 

보험금 심사과정에서 필요시 원본서류 및 추가서류를 요청할 수 있으며, 우편으로 보험금을 청구하시는 경우에는 분실방지를 위하여 등기우편으로 발송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비대면 청구 및 담당FP를 통해 보험금을 청구하시는 경우에는 콜센터 1588-6363번 또는 담당FP와 상담 후 청구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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