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도공사 또는 코레일은 철도여객 및 화물운송사업 등을 목적으로 한국철도공사법에 따라 철도산업발전기본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철도 상하분리 원칙에 의하여 철도 운영자산/부채를 국유재산의 현물출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해서 현물출자를 받아 지난 2005년 1월 1일에 설립된 국토교통부 산하 준시장형 공기업입니다.
오늘은 Let's Korail 홈페이지(레츠코레일-LetsKorail)에 접속하여 레츠코레일 고객센터 전화번호 그리고 ARS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자 합니다. 메인화면 상단의 [종합이용안내] 메뉴를 선택하고 [철도고객센터] 항목으로 들어가시면 해당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반전화상담은 1544-7788번 또는 1588-7788번 또는 1544-8545번, 전화반환적용은 1544-8787번, 영어상담전용은 1599-7777번, 자동응답(ARS)는 1544-1188번입니다. 운영시간은 상담원연결 08시~20시, 영어상담전용 08시~22시, ARS 00시~24시입니다.
고객센터에서는 열차시각과 운임 및 요금조회, 승차권 예매(코레일멤버십 회원), 전화반환 접수, 기차여행상품 안내, 철도관련 이용안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ARS(자동응답시스템)은 1544-1188번을 눌러서 연결할 수 있는데요, 코레일 멤버십 회원은 회원번호 10자리와 비밀번호 4자리를 누르고 우물정자(#)를 입력하시고, 일반고객은 우물정자(#)를 입력해주세요. ARS반환접수는 자동응답시스템으로 철도고객센터 상담원 연결과 다르며, ARS번호 상세안내는 아래와 같습니다.
<음성인식 서비스는 1번, 코드입력 서비스는 2번>
철도고객센터 상담원 운영시 ARS (06시~22시)
1번 : 예약확인
2번 : 승차권 반환접수
3번 : 예약취소
4번 : 열차시각 및 잔여석 안내
5번 : 마일리지 확인
6번 : 비밀번호 변경
7번 : 역명코드 안내
0번 : 이용방법 안내
철도고객센터 상담원 미운영시 ARS (22시~06시)
1번 : 예약
2번 : 예약확인
3번 : 승차권 반환접수
4번 : 예약취소
5번 : 열차시각 및 잔여석 안내
6번 : 마일리지 확인
7번 : 비밀번호 변경
8번 : 역명코드 안내
0번 : 이용방법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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