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opbox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드롭박스 다운로드와 설치 그리고 기능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데스크톱에서 바로 액세스할 수 있는 하나의 체계적인 작업공간에 모든 업무파일을 보관하여 팀과 항상 같은 내용을 공유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홈페이지의 맨 하단 좌측에 있는 [데스크톱 앱] 항목을 선택하여 해당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모든 콘텐츠를 한 곳에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파일, 클라우드 콘텐츠, 드롭박스 페이퍼, 웹 바로가기 등의 모든 업무파일을 데스크톱에 바로 저장할 수 있어요.
파일/폴더 표시, 지능적인 폴더 추천, 이미지 검색 등의 기능을 사용하여 필요한 콘텐츠를 간편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검색 기능의 경우 Dropbox Professional 및 Business 요금제에서 지원합니다.
다운로드 후 인스톨 아이콘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 컴퓨터의 경우 대략 3분 정도가 소요됐던 것 같은데요, 완료 후에는 새롭게 계정을 만들거나 기존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드롭박스 데스크톱 앱을 사용하면 Dropbox 계정에 저장된 파일과 폴더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드롭박스 데스크톱 앱을 설치하면 파일 탐색기와 작업 표시줄 항목이 추가됩니다.
Dropbox 데스크톱 앱을 실행하면 다른 앱과 마찬가지로 윈도우즈 시작메뉴에서 앱을 열 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에 따라서는 드롭박스 데스크톱 앱을 완전히 종료하고 드롭박스 계정과의 파일 동기화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