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판매자센터 페이지에 접속해서 오픈마켓 판매자 가입 및 입점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오픈마켓은 국내 사업자 뿐만아니라 해외 사업자도 가입할 수 있으며, 상품판매부터 판촉활동까지 다양한 활동이 가능합니다. 판매자 가입시 판매상품 등록과 대금정산 및 각종 이벤트까지 시스템에서 관리할 수 있어요.
1. 국내 사업자
사업자등록증을 갖춘 개인 또는 법인을 대상으로 합니다. 가입신청 후, 사업자 서류인증 절차를 통한 인증을 하시면 상품판매가 가능합니다. 판매자 가입 이후, 다른 회원아이디로 변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해외 사업자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해야 하며, 개인판매자는 가입이 불가합니다. 해외 사업자 판매자는 해외 직배송 상품을 판매하는 판매자로 해외 거주중이며, 해외사업자로 등록한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말합니다. 판매자 인증완료를 위하여 여권번호 및 해외 사업자 등록번호 확인이 필요하고, 증빙서류 승인절차를 거쳐 가입이 확정됩니다.
판매자 입점절차는 입점 신청 > 판매자 회원가입 > 가입서류 제출(사업자판매자) > 가입서류 접수 및 승인 > 상품등록 가능 순입니다. 가입완료 후 승인심사가 완료되면 즉시 상품등록이 가능하고, 심사는 서류제출 완료 후 영업일 2~4일 정도가 소요될 수 있습니다.
가입서류에 대해서는 아래 표를 참고해주시고, 제출기한은 가입완료 후 30일 이내입니다. 가입한 아이디로 판매자 가입승인대기 페이지에 로그인 후 가입서류를 업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
승인심사는 영업일 기준으로 2~4일이 소요되며, 승인안내는 등록된 메일과 연락처로 안내메일 및 문자메시지를 발송합니다. 접수 후 미비사항이 확인되면 메일이나 문자로 추가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을경우 판매자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4155번이고, 기타문의접수 이메일은 csceller@interparkshop.com입니다.
<관련글>